“최신트렌드를 이용한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학기초 교무업무 차질 無”

[강원신문=정민희 기자]=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금이)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나이스 교무업무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이용해 학기 초 사용자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집합교육을 취소하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운영된다.

특히, 온라인 실시간 교육은 원격교육 특성상 교육인원에 제한이 없어 수강신청 인원을 모두 수용할 수 있고, 이동거리나 건강상의 이유로 집합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교원들에게도 교육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교육의 참여도와 질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댓글을 이용하여 실시간 질문을 받고 나이스 현장자문단이 즉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금이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은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많은 시‧도들이 교육을 취소하고 있지만, 꼭 필요한 시기에 더 많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교육방식을 추진하게 되어 우려보다는 처음 시도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이 기대된다”며, “교원들의 교무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융합한 교육 방법을 시도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