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사 전경.

[강원신문=김아름 기자] =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자발적 학습모임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배우GO, 즐기GO, 나누GO 행복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영월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신청 자격은 영월군에서 활동한 평생학습 동아리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규 동아리는 공고일 기준으로 구성이 완료된 동아리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2020년 영월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기존 평생학습동아리 45개, 신규 평생학습 동아리 5개를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서식에 기재한 동아리 활동 목적과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 및 지역사회 환원에 대한 사항을 중점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지원에 최종 선정된 학습 동아리의 경우 학습에 필요한 최소 강사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평생학습 축제 및 발표회,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 개최 및 참여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윤수중 자치행정교육과장은 “지역의 동아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회원들 간의 유대감이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습동아리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홈페이지(https://www.yw.go.kr) 및 영월군평생학습 홈페이지(https://lll.yw.go.kr/) 공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전화(033-370-246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