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12월 11일 오후 청사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정책자문회의를 실시했다.

[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12월 11일 오후 청사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정책자문회의를 실시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대학 교수, 시민단체 대표, 병역명문가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전체회의 및 각종 정책 현장 참관행사를 통해 병무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정책제언으로 병무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병무행정 주요사업 추진 실적 설명을 시작으로 병무청 적극행정 추진 방향 및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정책자문위원은 "취업맞춤특기병 운영활성화 등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적약자 민원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병무청의 추진사업에 대해 공감하며 격려를 보내고 향후 병무행정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서창률 지청장은 “정책자문위원들이 제시한 여러 제언들이 우리 국민들의 목소리라 생각하며 위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와 공감을 얻는 적극적인 병무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