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후 2시, 세종호텔(춘천)에서 강원도 노인건강수준과 보건의료 현황 진단

강원도와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26일 오후 2시, 세종호텔(춘천)에서 “강원도 노인통합돌봄체계 구축방안”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도와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26일 오후 2시, 세종호텔(춘천)에서 도 및 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 관계자,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노인통합돌봄체계 구축방안”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내 공공보건의료를 담당하는 기관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도내 노인 건강수준 및 보건의료 환경을 파악하여 궁극적으로 노인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강원도 노인건강 및 보건의료 현황 진단”을 주제로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연구원들과 양일모 교수(상지영서대)가 각각 주제발표를 하였으며, 2부에서는“강원도 노인통합돌봄체계 구축”을 주제로 남은우 교수(연세대)를 좌장으로 김동현 교수·신동수 교수·최지영 교수(한림대), 함수근 보건소장(춘천시) 등 전문가 및 청중들이 함께 모여 노인돌봄의 질적 도약을 위한 실천적 방안들에 대해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고정배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강원도는 타 지역에 비해 노인인구비율이 높고, 이들에 대한 건강수준 향상 및 보건의료 이용에 대한 요구도가 증가하고 있어 통합돌봄체계 구축이 시급한 과제이며, 심포지엄에서 제시된 실천적 방안들을 꼼꼼히 챙겨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