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말까지, 절임배추 15개 제조기업 판로지원...절임배추 및 김장 재료 판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에서는 11월 말까지, 절임배추 관련 15개 제조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절임배추 및 김장 재료를 판매하는 김장 특판 행사를 실시한다.  

원주, 동해, 횡성, 영월, 평창, 인제 등 도내 6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배추를 사용한 절임배추를 판매하며, 이외에도 고춧가루, 무, 황태머리, 젓갈 등 김장에 필요한 속 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강원마트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김장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550명중 절반 이상인 63%가 배추 10~20포기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답하여, 소용량 구매가 가능하도록 3~4포기(10kg)나 7~8포기(20kg) 단위로 소포장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함께 각 가정의 김치 조리법을 대상으로, 김장 레시피 콘테스트를 진행하여,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며, 김장 포기자를 위한 '김·포·자 기획전'도 개최하여 완성된 김장김치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 관계자는 “도내 청정지역에서 재배하여 만든 절임배추와 속재료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김장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원마트 김장 특판은 http://www.gwmart.kr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