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자재 가격동향 정보, 11월부터 카톡으로 받아본다"

한국광물자원공사 전경.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한국광물자원공사가 카카오톡 내 한국자원정보서비스 채널을 개설, 1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실시간 원자재 가격정보를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직무대행, 남윤환)는 공사에서 운영 중인 자원정보서비스(www.kores.net)의 카카오채널을 개설해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민간업계 전문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자원정보서비스는 광물자원 투자, 무역 등에 참고할 수 있는 실시간 광물가격과 가격전망을 비롯해 광종정보, 분석보고서 등을 일반인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원정보서비스 카카오채널 구독자는 채널 내 정보게시판에서 자원 관련뉴스, 주간광물가격 동향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16개 광종의 가격 급등, 급락 정보를 실시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자원정보서비스 카카오채널 구독을 희망하는 이는 카카오톡 메신저 내 친구검색에서‘광물자원’검색 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권순진 해외기획처장은 “민간지원기능 확대와 전문정보 제공을 위해 기존 웹서비스와 더불어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일반인들의 사용자 친화성을 강화하기로 했다.”면서“민간의 해외광물자원개발 진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