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5일, 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5일, 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강원도장애인단체연합회 전문강사 전미애 강사가 진행했다. 강사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와 더불어 장애의 정의, 장애인의 인권과 관련된 법과 제도를 설명했다. 또한 장애인복지법과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등 법령으로 정해진 장애인 인식 개선을 직장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다양한 사례로 강의했다.

이상권 학장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인권을 보호하여 장애인의 행복추구권을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대학의 모든 교직원들이 이를 의무로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대학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Ⅲ(강원권)대학은 춘천·원주·강릉캠퍼스에서 11월 6일부터 2020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을 실시, 8개학과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또한 지난 11월 1일부터 전문기술과정 정시 1차 모집을 실시, 16개 학과에서 423명의 학생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