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강원도립대에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합동발대식”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체계 돌입

1일,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 강당에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합동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을철 동해안 산불방지체계에 돌입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소장, 소기웅)와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1일,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 강당에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합동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을철 동해안 산불방지체계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해안산불방지센터와 동부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특수진화대 100여명이 참석해 산불 총력대응을 위한 결의문 낭독과 안전 및 응급처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기웅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소장은 통합 발대식을 통하여 “산불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고, 이를 위해 동해안산불방지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일 개소 1주년을 맞는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동해안지역의 대형 산불예방 및 대응진화를 위해 강원도(산림, 소방), 동해안 6개 시·군, 산림청, 기상청 등으로 구성된 우리나라의 최초 산불전문협업조직으로 24시간 상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동해안지역의 대형산불 발생시 산불조기 진화를 위하여 유관기관간의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함으로써 산불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