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피해 5개마을 12월 중, 사업 착공해 2021년까지 사업 마무리 할 계획

[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산불피해지역 5개 마을에 총 사업비 4,200백만원을 투입해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산불피해지역 8개 마을 중 인흥1리, 인흥2리, 인흥3리, 성천리, 원암리 등 5개 마을은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아 마을상수도를 이용하였으나 지난 4월, 산불로 피해를 입어 일부 보수가 필요한 상태였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0일, 인흥 1,2,3리에 이어 11일 성천리, 원암리를 마지막으로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에 대한 추진일정 및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고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였다.

현재 5개 마을에 보다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상수관로 18,201m와 가압장 1개소를 설치하는 내용을 실시설계 중이며 10월 중, 설계를 완료하고 11월 중, 행정절차를 이행하여 12월 중, 사업을 착공해 2021년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군은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마을상수도나 지하수를 이용하던 마을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일 군수는 “앞으로 산불피해지역 뿐만 아니라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상수도 보급률을 높이고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