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영창 강원병무청장, "이번 회의 통해 유기적 협조체계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강원지방병무청은 지난 10일, 관내 주요 수임군부대와 병력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국방병력동원 발전회의'를 개최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지난 10일, 관내 주요 수임군부대와 병력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국방병력동원 발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병력동원 지정결과 분석을 통하여 전시 병력동원지원 및 운영계획 전반에 대하여 강원병무청과 군부대가 상호 확인하고, 2020년도 동원지정 방침과 소요제기 결과 분석을 통하여 효율적인 동원지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병력동원 준비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다.

회의에 이어 병력동원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등 병력동원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영창 강원병무청장은 “병력동원 발전을 위해 병무청과 군의 소통 및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번 회의를 통해 유기적 협조체계가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병력동원 지정결과 분석회의는 신속‧정확한 병력동원 충원과 동원소집 제도의 검토‧보완을 위해 지방병무청 주관하에 도내 주요 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을 초청하여 연2회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