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구직자와 재취업에 성공한 취업자 대상 “힘을내요 미스터리” 소통의 시간 마련

19일, 동해시 롯데시네마에서 여성구직자와 재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를 대상으로 “힘을내요 미스터리”를 함께 관람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청자들이 참석을 하여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동해YWCA에서 운영 중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우미강)에서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동해시가 지원하는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여성들의 경력단절예방과 일.가정 양립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으로 지친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여성 구직자 및 재취업자들은 자신감 향상 및 지속적인 직장생활과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9일, 동해시 롯데시네마에서 여성구직자와 재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를 대상으로 “힘을내요 미스터리”를 함께 관람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청자들이 참석을 하여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이날 취업자 및 여성구직자들은 센터에서 마련한 간식과 힐링의 시간을 통해 다시 한번 재도전의 의욕과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이와 같은 취업성공자와 구직자들간의 나눔과 문화행사는 구직자들의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새일센터와의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참여자들 간의 만남이 이루어져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의지를 고취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육문의 및 구인,구직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상담(033-533-6077 / 1544-1199) ․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YWCA(발한동 소재)1층으로 오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