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사업 환경정책 제도개선 위원회에서는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사업 환경영향평가 과정에서 설악산의 자연환경, 생태경관, 생물다양성 등에 미치는 영향과 설악산국립공원계획 변경 부대조건 이행방안 등을 검토한 결과, 사업시행 시,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되고 환경적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는 '부동의'로 제동을 건데 대해 16일,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환경부의 ‘부동의’ 결론을 도민의 이름으로 규탄하고 도민과 함께 강력 투쟁에 나설 것임을 밝혀 둔다."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다음은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논평 전문이다. <편집자 주>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 반대, 강원도민 무시행위다.

환경부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에 대해 ‘부동의’로 제동을 건데 대해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지역주민과 강원도민의 40여년 여망을 무시한 이해할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는 결정이다.

환경영향평가서를 이유 삼았지만 현정부들어 ‘적폐사업’으로 규정, 불허방침을 미리 정해놓고, 차일피일 시간끌기를 한다는 그간의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다.

이는 설악권 지역민과 강원도민을 철저히 우롱하고 무시한 행위이다.

지난 정부에서 똑같이 시범사업으로 결정, 이미 공사가 완료되어 운행 중인 타 시·도의 케이블카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왜, 문재인 정부 환경부는 강원도 오색케이블카에 대해서는 전례 없는 면도칼 잣대를 들이대며 도민의 여망을 짓밟고 희생을 강요하는 것인가?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슬기롭게 조화시켜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환경부가 본연의 역할을

망각하고 반대를 위한 반대, 부처 생존논리에 매몰된 결과라 하지 않을 수 없다.

문재인정부가 환경을 그토록 우선시한다면 태양광 발전소 건설로 작년에만 축구장 3,300여개에 넓이의 숲을 사라지게 한 탈원전 정책부터 폐기할 것을 요구한다.

강원도민은 이번 오색 케이블카 사업에 대한 환경부의 결정을 그대로 묵과하지 않을 것이다.

정부는 천성산 도롱뇽 사건으로 대표되는 천성산 터널 반대로 인해 2조5천억원에 달하는 혈세가 낭비되었음을 상기하기 바란다.

이제라도 강원도 발전을 위한 강원도민의 40여년 간절한 여망임을 직시하여 문재인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전향적인 특단의 결단을 내려줄 것을 촉구한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환경부의 ‘부동의’ 결론을 도민의 이름으로 규탄하고 도민과 함께 강력 투쟁에 나설 것임을 밝혀 둔다.

2019. 09. 16.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