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2020 총선승리 강원여성 결의대회’ 열고, 2020 총선 승리 위한 퍼포먼스 진행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여성위원회는 9일 오전 11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0 총선승리 강원여성 결의대회’를 열고 2020 총선의 승리를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박윤미)는 9일 오전 11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0 총선승리 강원여성 결의대회’를 열고 2020 총선의 승리를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강원도당 여성위원회는 토론을 통해 ‘강원도당 여성위원회 총선기획단’을 구성하고 총선대비 여성 선거활동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강원도당 여성위원회 총선기획단’은 정책분과와 조직분과로 이루어졌다. 정책분과는 강원도 맞춤형 여성정책공약 개발을 위해 시‧군별 정책네트워크, 여성정책 공약준비원회를 구성하고, 조직분과는 지역위원회의 여성 조직을 강화해 다양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여성정치신인 발굴 및 장기적인 인재양성을 할 방침이다.

허영 도당위원장은 축사에서 “여성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질적 제도를 개선하고, 도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여성정치 인재를 발굴해 강원여성시대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박윤미 도당여성위원장은 “여성위원회 총선기획단 구성으로 여성들의 선거활동역량을 강화해 총선을 승리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려고 한다”며 “이번 총선에서 당 소속 도내 여성후보자가 없는 것이 안타깝다. 앞으로 여성정치신인을 적극 발굴하고 장기적인 인재양성에 필요한 교육과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강원도당 여성위원회 총선기획단 구성을 시작으로 앞으로 여성들의 여성위원회의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