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기관 : 지자체, 공공기관, 대기업 등 24곳 자치단체 4곳
- 양적·질적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 ‘고용안정 부문 대상’ 선정

동해시가 ‘2019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양적·질적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안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19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양적·질적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안정 부문 대상을 9일, 수상했다.

시는 민선7기 시정의 최우선 가치를 일자리 창출에 두고 일자리 확대와 고용안정에 앞장서 왔다. 그 결과, 전국적으로 고용시장 여건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공공 일자리 확충 노력과 민간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으로 고용률, 취업자 수,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등 모든 고용 지표가 개선되었다.

동해시가 ‘2019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양적·질적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안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고용률(만15세~64세)은 최근 5년새 최고 수준인 67.5%로 나타났으며, 고용률 상승폭 또한 강원도 18개 시군 중 가장 높은 4.7%를 보여 도내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지난 6월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9년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고용안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일자리 시책사업이 다시 한 번 대외적으로 빛을 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양질의 고용 환경을 갖추고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고용친화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모범 사례를 알리는데 목적과 의의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