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개 부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제212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 모습.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삼척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 김희창 , 부위원장: 김억연 )는 지난 6일, 제212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여 7개 부서(건설과, 도시과, 교통행정과, 해양수산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수산자원센터) 소관에 대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이날 김민철 의원은 "도계리 야외공연장의 무대가 협소하다는 주민 의견이 있으므로, 이설공사 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하면서 "주민 선호 어종의 치어 방류 사업을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내수면 수산자원 고갈을 예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권정복 의원은 "도원동 청원건널목 위탁 용역 관련, 관내에 업체가 다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정가격으로 인해 도내 입찰로 진행되는 계약방식을, 관계부처 건의 등 개선방안을 다각적으로 연구해 주기 바란다"고 하면서 "동지역에 시행중인 횡단보도 주변 그늘막 설치사업을, 상대적으로 통행량이 많은 읍면 지역에도 확대 시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은 "인근 도시 바닷가 펜션에서 바다로 오폐수를 무단 방류한 사례를 참고하여, 우리시에서는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을 철저히 하여 사전 예방하기 바란다"고 하면서 "시가지 가로벽화 정비와 관련, 미술학 전공학생 참여 등을 통해 전문성과 아름다움을 증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 당부했다.

김억연 의원은 "마카콜택시 서비스의 당초 취지를 살려, 현재 탈퇴한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당부하면서 "관내 내수면에 외래어종 서식지를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검토‧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초곡용굴촛대바위길에 설치하는 인공폭포가 주변경관과 잘 어울리고, 향후 전기료 등 운영에 부담이 되지 않는 시설로 설치할 것"을 주문하면서 "근덕면 소방서 ~ CU 구간의 교통량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어 교통체증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므로 현지 확인 후, 도로확장을 검토할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