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시‧군과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 청원운동 추진

태백시가 평택~삼척 간 동서6축 고속도로 조기 착공 촉구를 위해 12개 시‧군과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 청원운동을 추진한다.

[강원신문=김아름 기자] = 태백시가 평택~삼척 간 동서6축 고속도로 조기 착공 촉구를 위해 12개 시‧군과 힘을 모은다. 시는 관련 시‧군과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 청원운동을 추진한다.

이번 청원에는 1997년 평택∼삼척 동서고속도로 착공 이후, 2015년 평택∼제천구간(127.3㎞)은 연결됐지만 나머지 구간인 제천∼태백∼삼척 구간(123.2㎞)이 아직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는 것에 대한 답답한 지역민심이 담겨있다.

미착공 구간(제천∼삼척)인 강원도 태백, 동해, 삼척, 영월, 정선, 충북 단양, 제천 등 7개 시·군은 평택∼삼척 간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을 염원하는 지역 민심을 담아, 개통 구간(평택∼제천) 5개 시·군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총 망라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기간 중 20만 명 이상의 동참을 끌어내 정부 및 청와대 책임자의 답변을 받는다는 계획으로, 태백시청 홈페이지 내 ‘국민청원’ 안내 배너를 게시하여 청원 취지 및 참여방법 등을 설명하고, SNS를 통한 릴레이 홍보활동에도 나선다.

이밖에도 우리동네 시장실, 사회단체 소통 현장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한다. 또한 부산광역시 북구청 등 4개 자매・우호교류도시, 재경태백시민회 등 8개 출향단체와도 협력하여 국민청원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동서6축 고속도로는 강원 남부권의 교통 취약 해소와 직결된 사항으로 지역 자생력 제고와 국토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라며, “조기 착공 관철을 위해 민‧관이 한마음 한 뜻으로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