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마트, 전통시장, KTX강릉역, 버스터미널 화재예방을 위한 집중홍보에 나선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강릉소방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전예방활동을 강화해 화재와 재난사고를 방지하고자 추석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강릉소방서(서장, 진형민)는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전예방활동을 강화해 화재와 재난사고를 방지하고자 추석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추석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은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마트, 전통시장, KTX강릉역, 버스터미널을 중점적으로 화재안전관리 강화 및 화재예방을 위한 집중홍보에 나선다.

주요 예방대책은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화재취약 주거시설 화재안전관리 강화 ▲관서장 현장방문 안전컨설팅 ▲추석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캠페인 및 홍보활동 강화 ▲추석 전⋅후 화재특별경계근무 등이다.

진형민 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안전사고를 은감불원(殷鑑不遠)해 화재예방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