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의회, “경제 보복 철회 할 때까지 원주시민들과 함께 불매운동과 극일운동 전개할 것”

[강원신문=이경우 기자]원주시 사회단체협의회)는 29일, 부당한 경제보복을 일삼는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강원신문=이경우 기자]원주시 사회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9일, 부당한 경제보복을 일삼는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이날 협의회는 원주시청 기자실에서 “최근 일본정부의 치졸한 경제보복과 독도문제를 두고 적반하장식 대응에 경악과 분노를 금하지 못한다”며 “경제 보복을 철회 할 때까지 원주시민들과 함께 불매운동과 극일운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협의회는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강제징용 피해에 관한 손해배상 할 것”과 “독도 영유권에 대한 억지주장을 멈추고 일제 강점기 피해 국가와 국민에게 사죄하고 철저한 자기반성을 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협의회는 “원주시와 시의회가 하나 돼 일본의 만행에 맞서야 한다”며 “원주시는 전범기업 물품 구매제한 관련 조례를 신속히 제정하라”고 덧붙였다.

협의회는 31일 오전 11시, 원주시 단구동 의료원사거리서 일본제품이 그려진 만장기와 일장기, 욱일기, 아베허수아비를 불태우는 규탄대회를 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릴레이 불매운동을 펼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