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전국 유일의 발전산업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삼척 에너지클러스터 지역에 형성된 에너지발전분야 산업체에 필요한 최고의 기술명장을 육성하기 위한 학교이다. 사진은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와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산학협력 협약식 광경.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공인배)는 전국 유일의 발전산업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삼척 에너지클러스터 지역에 형성된 에너지발전분야 산업체에 필요한 최고의 기술명장을 육성하기 위한 학교이다.

이에 따라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해 발전분야 대기업, 공기업, 우수 협력 기업, 공무원, 군무원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전국 유일의 발전산업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삼척 에너지클러스터 지역에 형성된 에너지발전분야 산업체에 필요한 최고의 기술명장을 육성하기 위한 학교이다. 사진은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와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산학협력 협약식 후 기념촬영 광경.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 이러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위해 마이스터인증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마이스터인증제의 7가지 영역의 자격을 갖추어 취업처에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방과후 학교 운영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여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군무원 등에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현황.

이를 통해 2019년 7월 15일자 기준으로 공기업인 한국조폐공사에 3학년 재학생 1명, 한국가스기술공사에 3학년 재학생 3명, 졸업생 2명, 대기업인 포스코에 3학년 재학생 5명, LS 전선에 졸업생 3명, 그리고 강원도교육청 9급 기계직 공무원에 3학년 재학생 1명 취업하였다.

또한,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양질의 취업을 위해 우수 산업체 발굴에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삼척마이스터고등학교는 포스파워, 포스메이트, 일진파워, 금화PSC 등 50개 이상의 업체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으며, 2019년 6월 3일부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맺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