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중,고교생 및 대학생, 태백시청 홈페이지 등 제안서 접수

'2018년 대학생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 광경.

[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태백시가 관내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젊은생각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을 개최한다.

시는 지난해에도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294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시정 비전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로, 경제 활성화, 도시재생, 관광, 교육‧복지 등 4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기간은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30일간 이다.

태백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끌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관내 청소년(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제안 또는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는 1차 실무부서 검토와 2차 전국민 온라인투표, 3차 상상실현 오디션을 거쳐, 국민투표 결과 20%와 오디션 결과 80%를 반영해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시도한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은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자신감 넘치는 발표로 신선하고 좋은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상금도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오디션 결과 최우수 1명과 우수 2명, 장려상 2명에게는 시장 표창과 함께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