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당신의 혈압은 안전하십니까?' 주제로 열려

[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삼척시는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건강100세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6월 12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당신의 혈압은 안전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열리며, 1부는 건강강좌 및 토크(이진호 삼척의료원 신경과 전문의), 2부는 혈관건강 스트레스 힐링법(김미자 웃음치료·레크리에이션 강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레드써클존, 건강포토존 등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통하여 건강상태를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건강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악화 될 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관리가 특히 중요한 질환으로 이번 강연을 통해 예방과 관리법,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및 생활습관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해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들의 건강수명 향상과 지역사회 건강증진 구축에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