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객 체류형 관광인프라 확충

설악동 순환산책로 위치도.

[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속초시는 설악동 B․C지구를 순환할 수 있는 총 2.7km의 설악동 순환산책로 조성 사업을 가을단풍 시즌 이전인 9월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설악동 순환 산책로 중 목우재삼거리~설악교 구간은 기존 설악동 목우재 벚꽃터널 인도설치가 완료되어 있는 2.3km 구간과 연결해 전체적으로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를 완성하여 설악산의 아름다운 비경을 만끽하며 힐링 할 수 있는 명품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다.

□ 총사업비 3억 6천여 만원이 투입되어 목우재삼거리에서 설악교 직전까지 294m구간에 기존 벚꽃터널 구간과 동일한 인조 화강블럭 포장과 하천쪽 디자인 난간 및 로프 휀스가 설치되고, 설악교 121m구간은 목재 데크포장으로 연결된다.

□ 특히, 목우재삼거리에서 설악교 구간은 보행자 통행용 보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봄철 벚꽃 관람객들의 안전문제가 대두되었으나, 향후 산책로가 완성이 되면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벚꽃을 관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순환산책로 조성 등 관광객의 체류시간 증대 및 설악동 B, C지구 상권과 연계를 통해 침체된 설악동 경기 활성화에 일조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