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세기 우리가 사랑한 뮤지션 특집’... 31일 오후 6시 30분 방송

김태원 달파란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부활과 시나위가 만나 20세기를 뒤흔든 뮤지션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3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20세기 우리가 사랑한 뮤지션 특집’으로 꾸며지며, 영화 ‘비틀즈: 하드 데이즈 나이트’와 ‘벨벳 골드마인’을 다룬다. ‘비틀즈: 하드 데이즈 나이트’는 1960년대 세계를 뒤흔든 비틀즈가 첫 주연을 맡은 영화로 풋풋한 아이돌 비틀즈의 좌충우돌 하루를 담아낸 작품이며, ‘벨벳 골드마인’은 1970년대 영국에서 글램 록 열풍을 일으켰던 데이비드 보위를 모티브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날 게스트로는 ‘부활’의 리더 김태원과 ‘시나위’ 출신 달파란 음악감독을 비롯해 음악평론가 배순탁 작가가 출연해 그 시절 음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MC 윤종신은 대한민국 록 문화의 양대 산맥이었던 ‘부활’의 리더 김태원과 ‘시나위’ 출신 달파란 음악감독의 모습을 보며 “부활과 시나위가 함께 있는 건 흔치 않은 투샷이다”이라고 감탄했다.

이에 김태원은 시나위와의 추억을 회상하며 “시나위가 공연하면 부활은 몰래 구경 했다. 시나위 역시 부활이 공연할 때 몰래 봤을 것”이라고추측했다. 하지만 달파란 음악감독은 “우린 그러지 않았다”라고 선을 그으며 신경전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김태원은 70년대 글램 록을 다룬 ‘벨벳 골드마인’에 대해 “영화 속 음악들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내 방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데 아들이 영화 속 노래들을 따라 부르더라. 노래를 흡수하는 아들을 보며 세대와 시대를 초월한 음악의 힘을 느꼈다“며 소감을 전했다.
 
20세기 뮤지션 특집으로 꾸며진 JTBC 인문학X영화 토크쇼 ‘방구석1열’은 5월 31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