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초월 프로젝트' 수혜대상처 참가모집 공고

[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재)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강원도 내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개발 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아동·청소년 및 노년의 소외계층 대상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도내 수혜 대상처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추진하는 '2019 신나는예술여행' '상상초월 프로젝트'(이하 2019 신나는예술여행) 수혜대상처 참가모집 공고는 실연, 체험, 상영, 전시 프로그램을 수혜대상처에서 선택하여 희망하는 기간에 신청하는 방식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6월 10일까지이며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wcf.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 자격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2019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 당 연간 총 3회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 지원하며, 연말까지 총 70여회의 프로그램으로 문화소외계층을 포함한 도민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상상초월 프로젝트'는 SANG(Social. Artist. New. Gangwon)相(서로 상)초월(한계를 뛰어 넘음)의 뜻으로 역량 있는 예술가(단체)들이 서로 모여 강원도가 직면한 사회적 이슈들은 문화예술로 풀어내고 그 이상의 것을 공유하고자 하는 의미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만들어 가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강원도의 다양한 이슈를 도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확산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기관 및 시설에서 사업의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참가 지원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