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2018년부터 강원한우조합 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으로 입영격려 프로젝트『입영문화 맛있는응원 청춘소반(靑春小盤)』 2019년도 1차 이벤트 행사를 5월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입영 문화 구축을 위한 지역 민간기업과 함께 추진하는 “입영문화 맛있는 응원 청춘소반(靑春小盤)”은 강원지방병무청, 강원도,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으로 강원지역 현역입영대상자들에게 입영전 건강한 지역먹거리를 제공하여 가족, 친구, 연인과의 소중한 한끼 식사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3월 강원한우 등과 협약식을 개최 한바 있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 군입대전 꼭 해보고 싶은것 3가지를 선정, 사연이나 계획을 작성 제출하면 추첨대상자로 선정되며, 참여 대상자는 6월~12월 강원지역 현역입영 대상자로 30명을 추첨, 10만원 상당의 강원한우소고기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외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현역병으로 입영하는 대상자들을 추가 선발하여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이번 이벤트 행사를 시작으로 총 3회 실시 하는데 이를 계기로 국민들의 병무행정에 대한 관심도가 높여지고 입영 전 가족과의 따뜻한 한끼 밥상으로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을 갖도록 함으로써 긍지감을 주고자”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춘소반 이벤트는 5월, 8월, 11월 총 3회에 걸처 진행되며, 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지방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