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환기)는 3월 27일(화) 본교 홍익관 일지홀에서 개교 제80주년 기념일(3월 26일)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환기)는 3월 27일(화) 본교 홍익관 일지홀에서 개교 제80주년 기념일(3월 26일)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공로패 수여 및 기념품 전달, 장학금 및 장학증서수여, 80주년 기념 동영상 시청, 기념사(총장), 축사(총동문회장), 교가 제창,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30년, 20년, 10년 이상 근속자에 대한 공로패와 기념품 수여가 있었으며, 재학생 11명에게 장학증서(총동문회장학회, 윤영호장학금, 선배장학금, 교수 내리사랑장학금)가 전달됐다.

이환기 총장은 기념사에서 “80년이라는 세월은 결코 짧은 기간이 아니지만이 80년이라는 숫자 속에 안주할 수는 없다. 우리의 장기적 희망은 100주년에도 살아남아 발전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중지(衆志)를 모아 지혜를 발휘하자.” 고 말했다.

조성호 총동문회장은 축사에서 “급변하는 대학환경에 적응하고 교육대학의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기 혁신과 변화에 도전해야 할 것이다. 모교와 하나 된 마음으로 명문 초등 교원양성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는일에 함께 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