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연구소 대표인 박영만 강사 초청

[강릉=강원신문] 최미숙 기자 = 강릉시는 19일부터 22일까지 2회에 걸쳐 국회 국회고성연수원에서‘7급 직무 심화 전문교육심화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7급 1~2년 차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조직에서 구심적인 역할을 하는 실무자로서 컴포지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 및 홍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기획역량 강화 교육은 문화기획가 류재현 감독을 초빙해 하이서울 페스티벌, 홍대 클럽 데이, 제5회 서울 문화의 밤 등 각종 다채로운 축제를 기획한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살아남을 수 있는 창의적인 기획 방법을 현실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마케팅홍보연구소 대표인 박영만 강사는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다양한 홍보 매체를 이용한 홍보방법, SNS 홍보 기획의 모든 것 등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한다.

또한 김한근 강릉시장은 지난 3년 차 리프레시 교육(3.12~3.15/80여명) 시 직원들과의 소통 시간에 개방성을 강조했는데 7급 공무원과의 대화시간에도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직원과의 소통 행보를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직무 전문성을 갖춘다면 위기에 민첩하게 대응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직원들이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