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에 따른 임무 및 행동요령 실전 연습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7일 2019년 상반기 병력동원훈련 및 사회복무요원 교육 수송사고를 대비한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은 7일 2019년 상반기 병력동원훈련 및 사회복무요원 교육 수송사고를 대비한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병무청은 안전한 동원훈련 병력수송과 사회복무요원 교육수송을 위하여 매년 2회씩 「수송사고 처리 매뉴얼」에 따라 상황별 임무및 행동요령 숙지 교육과 수송사고 가상 상황을 설정, 부상자 응급구호 등 단계별 실전 연습을 함으로써 위기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이번 훈련에는 관할 소방서, 수송업체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동원훈련 병력수송 중 끼어드는 차량과 추돌한 상황을 가정, 경찰서, 119 구급대 신고 등 사고 초기대응, 사고수습절차 등에 대한 모의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병무청 직원의 응급처치 능력 강화를 위하여 춘천소방서 119대원의 지도로 심폐소생술 실습 등 응급구호 교육도 병행했다.

정영창 강원병무청장은 “예비군 및 사회복무요원 수송 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활동으로 단 한 건의 수송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