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14일 이틀간 삼척시 일원

삼척시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비경쟁 자전거 축제인 “Around 삼척 2019 라이드 페스트”가 오는 4월 13일(토) ~ 4월 14일(일) 이틀간 삼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삼척=강원신문] 황미정 기자 = 삼척시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비경쟁 자전거 축제인 “Around 삼척 2019 라이드 페스트”가 오는 4월 13일(토) ~ 4월 14일(일) 이틀간 삼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로 개최되는 Around 삼척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여하여 해안과 산악, 계곡을 경유하는 2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난 2월 11일부터 참가신청을 접수받은결과 결과 일주일 안에 1,530명이 접수되어 자전거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조기마감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삼척시는 또 2020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UCI 그란폰도 월드시리즈 유치를 위해 유치의향서를 국제사이클연맹에 제출했다.

또한, 삼척시와 삼척시자전거연맹 주관으로 대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국제자전거연맹의 그란폰도 월드시리즈(UCI GFWS) 칼렌다 등록을 신청하여 대폭적인 변화를 꾀하기로 했다.

라이딩 종목은 그란폰도(140km)와 메디오폰도(43km)외에 개인 독주대회(ITT)를 신설하여 다양화하는 한편,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참가비도 지난 해보다 낮추고 다수가 참가하는 원거리 동호인 단체나 클럽의 참가 편의를 위해 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그밖에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애프터 파티 등 이벤트를 제공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UCI 월드시리즈 등록을 통해 오는 2020년 첫 대회 개최를 목표로 명실상부한 자전거 동호인들의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2017년 4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4월 “어라운드 삼척 라이드 페스트”라는 이름의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