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해오름 천사 성금 활용, 주거취약계층에 보증금 최대 200만원 무이자 지원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단(단장 권세연)은 지난 21일 동해 희망디딤돌 복지사업과 연계한 다가구 매입 임대 보증금 지원 시범 사업인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 보증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동해=강원신문] 황미정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단(단장 권세연)은 지난 21일 동해 희망디딤돌 복지사업과 연계한 다가구 매입 임대 보증금 지원 시범 사업인 ‘동해형 행복 임대주택 보증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해시는 생계, 의료 수급자 중 주거취약계층인 대상자가 다가구 임대를 신청하여 주거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동해시 해오름 천사 성금을 재원으로 가구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매입 임대주택 입주예정자에 대하여 임대 보증금을 200만원 이하로 책정하고, 임대료는 지역별, 가구원 수별로 지원 받을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조정하기로 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매입 임대 보증금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협약을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한 이번 사업 뿐만 아니라 관내 주거 취약계층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 매입 임대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매입한 다가구 주택 및 원룸을 개보수하여 도심 내 최저소득계층이 현재의 수입으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주택을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