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 자진 이행자 무료치료·병역명문가 지원 사업 협력키로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과 팀 바디매스 헬스클럽(대표 정선의, 춘천 퇴게동)은 2월19일 팀 바디매스에서 “병역 자진이행자 무료치료 지원 및 병역명문가 가족 우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과 팀 바디매스 헬스클럽(대표 정선의, 춘천 퇴게동)은 2월19일 팀 바디매스에서 “병역 자진이행자 무료치료 지원 및 병역명문가 가족 우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체검사에서 신장체중사유로 신체등위 4급을 받아 현역으로 병역을 이행할 의무는 없지만 치료 후 현역으로 입대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무료치료 지원과, 3대가 모두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마친 병역명문가문에 대한 이용료 우대가 주된 내용으로 양기관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무료 치료 혜택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군 입대에 대한 의지, 사회공헌 열정 등 사연을 적어 신청할 경우 병무청장이 대상자를 선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게 된다.

명문가문 이용료 후대는 병역명문가문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가능하다.

정영창 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공헌에 뜻을 같이 해주신 팀 바디매스에 감사드린다”면서 “병무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조하여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우대받는 방안을 마련,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