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2월 19일(화) 오후 2시 동해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2019 수선유지 급여사업 위·수탁 협약식’을 가졌다.

[동해=강원신문] 황미정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자가 주거급여 수급자 가구 중 주택개량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수선유지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동해시는 2월 19일(화) 오후 2시 동해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2019 수선유지 급여사업 위·수탁 협약식’을 가졌다.

수선유지 급여사업은 주택을 소유한 주거급여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노후도에 따라 보수범위를 차등 적용하여 주택개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연간 수선유지계획을 수립하여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주택개량의 전문성 제고와 보수이력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전담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동해시가 수선유지 급여사업에 소요되는 사업비 608백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에서는 대상 주택의 수선유지 실시에 필요한 사업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자가 가구에 대해서는 수선유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임차가구에는 임차료 등을 지원하여 저소득층의 주거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