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신발제조업체 (주) 지지코리아(대표: 이향숙)는 14일 직원들과 함께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을 방문해 4,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신발 ‘풋젠 워킹화’ 200족 전달식을 가졌다.

[도정=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신발제조업체 (주) 지지코리아(대표: 이향숙)는 14일 직원들과 함께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을 방문해 4,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신발 ‘풋젠 워킹화’ 200족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기능성 신발은 ㈜지지코리아에서 개발·생산한 제품으로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대상자를 발굴해 도내 취약계층 중노년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향숙 대표는 1978년 ㈜국제상사에 여공으로 입사해 신발산업 현장에서 40년을 보낸 신발장인(匠人)으로서, 침체된 신발산업의 부흥을 꿈꾸며 기능성 신발 '풋젠'을 개발하는 등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사상구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지코리아는 올해 강원도청을 비롯하여 전북도청, 충북도청, 사상구청, 창원시의창구청, 함양군청, 합천군청, 순창군청, 밀알재단 등에 기부했고 내년에도 계속할 예정이다.

이향숙 대표는 "기업이 어려울 때 일수록 더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기부 릴레이를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어르신들이 기능성 신발을 신고 가볍고 경쾌한 걷기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