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3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동양아이텍(대표 고광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3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동양아이텍(대표 고광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와 동양아이텍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학생 현장 실무교육, 졸업생 취업 연계, 재직자 직무 향상교육, 교원 연수는 물론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해 학술 및 산업 동향 정보를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상권학장, 고광만대표, 조광래교무기획처장, 이재훈본부장, 정상태이사, 김석원헬스케어전자과 학과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권 학장은 “동양아이텍과 업무협약을 맺어 재학생 현장실습처를 확보하고, 졸업생 취업과 산업 동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학은 산업현장과 인력수급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맞춤형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아이텍은 춘천시 소재로 유·무선 IT 통신망 구축 전문기업으로, 연 매출 90억 원에 달하며, 2011년에는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은 강소기업이다. 동양아이텍은 광케이블 망과 전용회선 시설구축 및 유지보수, 통합 무선망 구축 및 유지보수, 실시간영상처리, 웹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고용노동부산하 국책특수대학으로, 1월 11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진행한다.(스마트제품디자인과 등 4개학과) 또한 국가에서 100% 무료로 교육하는 ‘전문기술과정’정시2차는 2월 10일까지 원서접수한다.

모집학과는 반도체표면처리과, 스마트제품디자인과 등 6개 학과이며 입학문의는 033) 260-76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