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조끼 입고 산천어축제 잘 치르길”
2년 전 직접 만든 목도리와 모자에 이어 올해도 크리스마스 선물

화천군 상사면 신풍리 카네이션 요양원에서 생활 중인 김금옥 할머니가 성탄절인 25일 최문순 군수에게 직접 짠 털조끼를 전달하고 있다.

[화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올 겨울은 유난히 춥답니다. 든든하게 입고 축제 잘 치르세요”

2019 화천산천어축제를 진두지휘 중인 최문순 화천군수가 지난 25일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다.

상서면 신풍리 카네이션 요양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김금옥(90) 할머니는 이날 최문순 군수에게 직접 털실로 짠 두툼한 조끼를 선물했다.

김할머니는 매년 화천산천어축제때마다 혹한의 날씨에 축제장을 오가는 최군수를 위해 1년 전 조끼를 만들었지만, 여러 사정으로 전달을 미뤄오다가 성탄절을 맞아 기회가 닿아 직접 입혀주게 됐다.

김할머니는 2년 전에도 최군수에게 노란 털실로 모자와 목도리를 짜서 선물한 ‘왕팬’이다.

김할머니를 기억하고 있던 최군수 역시 이날 선물받았던 노란 모자와 목도리를 들고 카네이션 요양원을 찾았다.

김금옥 할머니는 “축제 때마다 고생하는 것 같아 시간 날때마다 만들었던 것인데, 올해 따뜻하게 입고 일 잘했으면 한다”고 했다.

최문순 군수는 “어르신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조끼를 입으니 몸과 마음 모두 든든하다”며 “어르신도 몸 건강히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