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소방본부는 19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맞춤형 보건복지정책 실행을 위한 여성소방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19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맞춤형 보건복지정책 실행을 위한 여성소방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출산과 육아를 담당하며 일하는 도내 여성소방공무원에 대한 보건복지 정책을 설명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회의에서는 △소통 간담회 개최 연 2회 실시, △임신 소방공무원 일근근무 및 희망부서 우선배치, △출산·육아휴직 공무원에 대한 대체인력 배치, △청사 신·증축 시 대기실, 화장실, 숙소 등 여성전용공간 반영을 철저히 이행하기로 했다.

또한 연 2회 실시하는 소통간담회 이외에도 여성소방공무원이 소통할 수 있는 워크숍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현재 도내 여성소방공무원은 180명 5.7%이며 제10차 소방력 보강이 완료되는 2021년에는 500명 9.3%까지 지속적으로 증가될 예정이다.

김충식 소방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과 중요성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세상의 변화를 기다리지 말고 내부의 변화와 아이디어로 세상이 스스로 변화하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