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강원신문】정은미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민에게 다가가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시정 운영에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소통 한마당」을 오는 20일(목) 오후 2시 웰빙레포츠타운 내 동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이 시장인 열린 소통 공감, 함께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이 피부로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시정을 운영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평소 시민들이 미래 동해시의 발전을 위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시민 자유발언인 ‘나도 동해시민입니다’를 통해 의견이나 제안을 자유롭게 개진하고 이를 경청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민 자유발언은 ‣ 산업·경제 ‣ 관광·해양 ‣ 환경·복지 ‣ 교육·문화 ‣ 주민참여·소통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분야별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진행하며, 이날 제시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현장의 목소리는 향후 찾아가는 방문면담을 거쳐 시책에 반영하거나 시민 토론회 등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시민이 시정의 주인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과 소통하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시민의 생각과 가치를 시 정책에 담아내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