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달 원
가톨릭관동대 항공경영학과 교수

【교육=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경영학과 강달원 교수가 세계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의 2018년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2019년판에 등재되었다.

강달원 교수는 영국 플리머스 대학에서 박사 과정 후 연구원을 역임했으며 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물류관련 전문가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물류분야 SSCI급을 비롯한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최근 4년간 15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8년 4월에는 강원도 물류실태 분석과 진단, 정책수립 등으로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강원도 물류활성화 기여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8년부터 미국에서 발간돼 매년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 사회, 예술, 의학, 공학, 과학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 인물을 선정해 업적과 프로필을 등재하는 세계 3 대 인명사전 중 가장 권위 있는 인명사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평생공로상은 이 가운데 각 분야에서 평생을 바쳐 학술적 활동을 열심히 하고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