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지역사회혁신센터는 12월 11일(화)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강릉시 여성청소년가족과와 여성역량강화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교육=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지역사회혁신센터는 12월 11일(화)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강릉시 여성청소년가족과와 여성역량강화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본 포럼에서는 ▲유현옥 (재)한국여성수련원장의 ‘여성, 지역을 디자인하다’ ▲강경숙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위원 ‘평생학습사회에서의 여성일자리정책과 타 지역과의 연계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2019년도에는 강릉시 여성단체와 전국구 여성단체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함으로써 <커리어우먼의 모태도시, 여성친화도시 강릉!>으로 지역사회 여성단체 활성화 및 지역문화 사업으로의 연계할 예정이다.

가톨릭관동대학교 황창희 총장은 “신사임당 · 허난설헌이 실존했던 강릉은 현대사회 커리어우먼의 모태도시이므로 여성친화도시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강릉시와 함께 여성포럼을 주최하게 되어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강릉시 김한근 시장은 “강릉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되었으므로 앞으로 지역 내 여성들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지역대학과 연계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