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4학년 남보람 학생이 지난 30일 진행된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의 5차년도 성과평가와 참여 학생 수기 포트폴리오 및 연합동아리 성과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선정) 4학년 남보람 학생이 지난 30일 진행된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의 5차년도 성과평가와 참여 학생 수기 포트폴리오 및 연합동아리 성과발표회에서 4년간 참여한 수기를 본인의 성장과 매칭하여 스토리 형식으로 발표하여 본선에 진출한 9명 중 2위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보람 학생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 1:1 메디컬 영어를 꾸준히 수강하여 글로벌한 인재로서 역량을 쌓았을 뿐 아니라, BT와 IT가 결합의 융합테크닉워크숍 등 학과 및 사업단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참여하며 본인의 성장 스토리를 만드는데 성과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 있는 발표로 발표실력의 우수함을 뽐내며, 우수한 성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100만원 수여받았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은 2014년을 시작으로 5개년 동안 진행된 사업이며, 강원대학교가 주관대학으로 강릉원주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한라대학교, 한림대학교가 협력대학으로 참여한 사업으로 BIT 융합적 창의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한편,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5개 년간 꾸준히 참여하며, BIT 융합적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였고, 지역사회 연계사업 등 꾸준한 성과를 이룬바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