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도계캠퍼스는 11.30.(금)~12.1(토) 1박2일에 걸쳐 재학생과 유학생, 관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동계스포츠 배우기 및 리더십 캠프를 정선 하이원 스키장에서 운영했다.

【교육=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도계캠퍼스는 11.30.(금)~12.1(토) 1박2일에 걸쳐 재학생과 유학생, 관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동계스포츠 배우기 및 리더십 캠프를 정선 하이원 스키장에서 운영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동계스포츠 배우기 및 리더십 캠프」는 도계캠퍼스 생활교육 프로그램인 RC(Residential Campus)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개인역량 강화와 자율적 학습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나라 유학생들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정보 교류를 위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이다.

리더십 강연은 다양한 강연 활동과 다수의 책을 출간한 김수현 작가를 초청, ‘내 스스로 이끄는 힘, 셀프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으로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스무살, 180도 등이 있다.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는 “재학생들과 다국적 유학생, 청소년들의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 역량 개발과 문화 및 역사를 알려주며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간의 유대관계를 위해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 및 학생들을 상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