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삼척체력인증센터는 지난 11.23.(금) 삼척시청을 방문하여 체력인증센터 홍보 및 삼척시청 공무원의 건강상태 및 체력진단을 실시했다.

【교육=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체력인증센터(센터장 김정규)는 지난 11.23.(금) 삼척시청을 방문하여 체력인증센터 홍보 및 삼척시청 공무원의 건강상태 및 체력진단을 실시했다.

금번 찾아가는 체력관리 서비스의 특징은 삼척체력인증센터와 레저스포츠학과의 협력지원으로 중심혈압 및 내장지방, 동맥경화 등 특수장비를 이용한 건강상태와 연령별 체력기준에 따른 자신의 현재 체력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했다.

김정규 삼척체력인증센터장은“평소 시간적 제한으로 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공공기관 공무원 및 향후 기업체 직장인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방안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찾아가는 체력관리서비스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라고”밝혔다.

삼척체력인증센터는“국민체력100 하반기 직장인을 위한 찾아가는 체력관리서비스”를 기점으로 삼척, 동해, 태백, 정선 등 강원영동지역의 공공기관 및 직장인의 신체활동과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건강증진을 위하여 2019년에도 찾아가는 체력관리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