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는 지난 21일 원주 메디컬캠퍼스에서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창업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교육=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지난 21일 원주 메디컬캠퍼스에서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창업골든벨’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인 이 행사는 창업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시킬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관련 정보를 미리 공부한 학생들은 답을 스케치북에 적어 정답자만 단계를 넘어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습득한 정보를 재확인했다. 김영훈(간호학과 2) 학생이 대상, 전여진(치위생학과 1) 학생이 최우수상, 장유진(작업치료학과 3) 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이도환(사회복지학과 2) 학생은 “진행 방식이 재미있어 창업에 대한 정보와 생각을 쉽게 정리할 수 있었다”며, “막연하고 두렵기만했던 창업에 자신감를 갖게 돼 한발 더 다가선 느낌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대는 학생들의 창업 도전의식 고취와 그 실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창업교육센터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캠프 지원 ▲창업교과 운영 ▲창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