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13일 황지동 관내 송죽 경로당에서 겨울철 건강 관리, 중풍 예방 및 응급대처법 등에 대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상담을 진행했다.

【태백=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태백시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재, 동장 한동구)는 지난 11월 13일 황지동 관내 송죽 경로당에서 겨울철 건강 관리, 중풍 예방 및 응급대처법 등에 대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두루두루 효 사랑 실천 사업으로 황지동 관내 경희 으뜸한의원과 연계하여 정일원 원장이 어르신들이 이해사기 쉬운 내용으로 한의학 정보를 전달하여 경로당에 모인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인 이순재 황지동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의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를 통해 효(孝) 사랑 실천사업은 물론, 누구나 행복한 황지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기 월례회의를 통해 강원도 공동모금회와 연계사업인 뚝딱 뚝딱 해피하우스(Happy House)사업에 저소득가정 집수리 사업 4가구 를 선정하여 진행하기도 하였으며, 동절기 소외 받는 이웃을 발굴하기 위하여 12월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