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횡성군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한 2018년도 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대회에서 생물테러 대비․대응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대회는 전국 보건 기관을 대상으로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 응급실증후군 감시체계, 생물테러 장비 보관 등 생물테러의 종합적인 대 응 역량을 평가했다.

횡성군보건소는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기간중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해 대회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생물테러 상황을 조기에 인지하기 위하여 생물테러 대응체계 구축 및 대책반 구성,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 구축, 초동 조치반 비상연락망 유지, 응급실 감시체계유지, 의심사건발생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비축물자 관리를 했다.

또한 생물테러 발생시 신속․정확한 초동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초동 조치 관계기관 합동으로 생물테러 대비․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바 있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생물테러로 인해 위해가 가해지는 사태에 대 비해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군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인명 피해와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롯데호텔 울산에서 개최하는 2018년 생물테러 대응․대비 종합평가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