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환기)는 지난 11월 9일(금) 진주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 ‘제8회 전국 교대 예비교사 좋은 수업 탐구대회’에 참가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환기)는 지난 11월 9일(금) 진주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 ‘제8회 전국 교대 예비교사 좋은 수업 탐구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좋은 수업 탐구대회’는 전국 초등 예비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능력과 좋은 수업에 대한 안목을 겨루는 대회로 교육부와 전국교원양성대학교총장협의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진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이 주관했다.

수업 실연 부문은 초등 4∼6학년 개설 10개 교과(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실과, 체육, 음악, 미술, 영어) 별로 4명의 수업 실연자(총 48명)들이 진주교대를 포함한 진주 지역 4개 초등학교에서 실연 학급을 대상으로 40분의 수업을 펼쳤다.

수업 비평 부문은 수업 실연 부문에서 학생 심사단으로 참여한 44명의 예비 교사들이 각자 참관한 4편의 수업 중 1편을 택하여 해당 수업을 분석,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 춘천교육대학교는 수업실연과 수업비평 부문에 총 7명이 참가해 수업실연 부문 △배소연, 이하연(1등급-교육부장관상) △양미영, 김보은(2등급-전국교대 총장협의회장상) △수업비평 부문 황병수(은상) △양혜영, 김예은(동상) 학생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