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전성용 총장)는 지난 7일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2학기 취업역량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교육=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경동대학교(전성용 총장)는 지난 7일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2학기 취업역량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원주 메디컬캠퍼스와 경기도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도 동시 진행되었으며 모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업역량경진대회는 경동대의 대표적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기업체 채용요건 등 매년 변화하는 취업환경에 부응하여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신의 입사전략을 PT로 발표하던 예년과 달리, NCS기반의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고 상황을 임의로 부여한 PT면접을 실시하는 등 실제 채용과정을 그대로 적용하여 평가하였다. 또 NCS 전문강사의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와 관련 특강도 병행했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양희지(레저&리조트학과 3) 학생은 “기업에서 진행하는 실제 채용절차를 직접 체험한 것은 좋은 경험이었다”며, “어렵게만 여긴 NCS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학습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동대는 2017년 교육부 공시 “건강보험 및 국세DB 연계 취업통계‘에서 79.2%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188개 4년제 일반대학 중 11위에 달하는 높은 취업률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