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재개발원은 인재개발원을 대표하는 공개강좌인 「강원人희망톡」의 일곱 번째 강좌를 24(수)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사회=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 이만희)은 인재개발원을 대표하는 공개강좌인 「강원人희망톡」의 일곱 번째 강좌를 24(수)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강원人희망톡」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人材) 양성을 위하여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경험담 이야기 형태로 풀어내는 공개된 마당으로 매월 1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일곱 번째 강좌는 영화 ‘신과 함께’ 영화제작사 원동연 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원동연 대표는 영화 ‘신과 함께’, ‘광해, 왕이 된 남자’, ‘미녀는 괴로워’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영화 제작을 진두지휘한 제작자로, 국내 최초의 ‘삼천만 영화’ 제작자로 불리운다.

이번 강좌에서 원동연 대표는 ‘비하인드 시네마’라는 주제로, 영화 제작의 숨겨진 뒷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없는 영화의 캐스팅, 투자유치, 마케팅 전략 등을 전달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여덟 번째 강좌는 11월 13일 오후1시에 ‘명화남녀’의 저자인 한기일 작가를 초빙하여 대중문화를 통한 예술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