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김진호)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과 공동으로 오는 10월 17일(수) 오후 2시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을 주제로 교육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 로드쇼는 서현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다루는 ‘이머징 테크(Emerging tech)’,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해 인문학적 요소를 가미한 ‘미래사회 변혁’ 등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 로드쇼

1세션에서는 △최형욱 매직에코 대표의 ‘연결이 만드는 변화와 미래’△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등의 강연이 열린다.

2세션은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의 ‘인간의 역설계’△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또한,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강사와 청중이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는 모바일을 통해 참가자가 익명으로 자유롭게 질문함으로써 강사와 청중간의 원활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한다.

한편,‘KIRD’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총 10회의 전국 순회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강원대에 앞서 제주대, 경상대, 경북대, 연세대 등 4개 대학에서 교육로드쇼를 성공리에 끝마쳤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