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보건과학대학 응급구조학과(학과장 김지희)가 동아일보 콘텐츠 기획본부 진로교육연구소에서 발간한 저서 「원하는 미래가 한눈에 보이는 학과 100 HOT 100(2018~2019)」에 전국 4년제 대학 9,700여 개의 학과 중 유망학과로 선정이 되어 수록이 되었다.

동아일보에서는‘HOT 100’을 발간하는 것은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학과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함이며, 대학 간판 ․ 대학 소재 지역 ․ 진학하는 학생들의 수험 성적 등만을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자신의 적성과 대학에서의 전공교육을 받은 후 사회 진출하는 데 있어서의 도움여부 ․ 새로운 시대 변화에 맞춰나갈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는지 등으로 선택의 기준을 바꿔보자는 취지에서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보건과학대학 응급구조학과는‘소방공무원 배출의 산실! 생명구조에도 기여’로 유망학과로 선정이 되어 소개가 되었고, 병원 전 응급의료체계 주 업무를 담당하는 1급 응급구조사를 양성하는 학과로서‘공무원 산실’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공무원을 배출하는데 남다른 장점이 있는 학과이며, 졸업생의 80% 이상이 소방공무원으로 활동해 취업의 길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응급구조학과 교수진은 “교육 교과과정의 체계적인 운영과 함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응급처치교육 및 취업특강을 통해 전문 응급구조와 구급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지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